Fuzor 2018 주요 업그레이드 및 적용사례 소개

Fuzor는 AEC 산업을위한 차세대 솔루션입니다. 

Fuzor로 설계, 구축 및 공정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수행 하시길 바랍니다. 


Fuzor 2018

상세 정보가상 설계 시공(Fuzor 2018 VDC)

 

 

■ 특징/변화

-Render와 외형

-Fuzor 2018 UI 개선

-앱 선택 메뉴 추가

-앱 목록보기 기능 추가(각 앱 묘사)

-이동 가능한 메뉴 추가

-앱 저장 가능한 Dock Bar 추가(움직이는 Dock Bar)

-Shadow Rendering과 Performance 개선

-Sketchup 파일에서의 Load와 Framerate 수행 개선

-Visualization 모드에서 밝게 하기 위해 태양 럭스 추가

-나뭇잎에 Ambient Occlusion 추가

-Abstract 모드에서 z-fighting 경감 지원

 

 

■ 시공 차량/장비

-Copy/Save를 추가하고 시공 차량 애니메이션을 적용함

-세그먼트를 수평으로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추가(차량등과 같은)

-차량 애니메이션에 차량 충돌 추가(On/Off및 Off)

-다중 개체를 붙잡고 유지 관리하는 기능 추가

-차량에 의해 캡처된 물체를 임의로 해제하는 기능 추가

-4D 예약에 보행자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추가

-BIM 대화 상자의 차량/장비에 대한 애니메이션 목록을 보여 주는 기능 추가

-장비의 경로에 장비를 추가하기 위한 버튼 추가

-차량 애니메이션이 자동으로 프레임을 업데이트

-첫 번째 프레임에 부착 가능한 시공 장비를 이동할 수 있도록 허용

-2D시트는 구조용 차량과 장비 보여주기 가능(차량에 장착된 보행자들은 차량이 움직이는 대로 차량에 부착)

 

 

■ 건설 파일 포맷

-Fuzor에서 생성된. csv로 4D스케줄을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는 기능 추가

-Navisworks CSV 지원 추가

-WBS구조를 포함하여 P6을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는 기능 추가

-new/non-P6로드 파일로부터 시공 공정을 P6로 저장할 수 있는 역량 추가

 

 

■ 건설 도구

-건설 자원 추가

-WBS기능 추가

-하위 태스크태스크 중단태스크 이동(/아래생성

-4D스케줄(ID, 이름 및 사전 확인)을 통해 열 크기를 다시 지정할 수 있는 기능 추가

-4D타임 라인에서 열을 표시하고 숨길 수 있는 기능 추가

-4D스케줄에 최대 3개의 맞춤형 열을 추가하는 기능 추가

-5D구현 추가

-태스크 비용 및 차량/장비는 시간당 비율이 정해짐

-총 비용을 보여 주는 5D Graph Line 추가

-4D스케줄을 팝업 창으로 표시하는 기능 추가

-시공 공정 관리자에서 작업에 할당된 객체를 숨길 수 있는 기능 추가

-Filename-derived name(명명된 이름)속성에 CMS필터를 사용한 등록된 FBX-Functional 추가

-Fuzor CMS필터(파일로서)를 가져오거나 내보내는 기능 추가

-CMS필터를 복제하는 기능 추가

-시공 4D에 Solid Cut 기능 추가

 

 

■ 기타 건설 추가 기능

-Cinematic에 새로운 4D 진행 표시줄 추가

-4D스케줄에 계획된 시뮬레이션과 실제 시뮬레이션 추가

-Cinematics에서 계획된 시뮬레이션과 실제 시뮬레이션 추가

-Cinematic에 현재 작업의 ID와 이름을 보여 주는 목록 창 추가

-계획된 건설비용과 실제 건설비용 추가

-방은 2D맵의 방 이름에 근거하여 색상이 지정됨

-viewer을 생성할 때 시공 타임라인을 숨길 수 있는 기능 추가

 

 

■ 가상현실(VR)

-Oculus 터치 지원

-Creator모드 추가

-Markup 모드 추가(이제 사용자가 가상현실에서 그릴 수 있음)

-메뉴는 이제 벽과 다른 물체 뒤에서 볼 수 있음

-VR에서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토글 기능 추가

-VR메뉴 및 Operator 모드 동시에 사용 가능

-Operator 모드에서운영자가 개체를 선택하면 VR메뉴가 BIM 탭에서 열림

-VR Cinematics를 재생할 때 VR헤드셋 보기 방향을 잠그는 옵션

-다른 손으로 트리거를 사용하여 패밀리 배치 취소 가능(Oculus 터치)

-이동 모드에서 피벗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음

-이동 모드에서는 개체를 이동하기 전에 터치 패드의 B\Y\Top 눌러야 함

-개체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개체의 회전량을 15도까지 변경 가능

-가상현실에서 A/B를 사용하여 건설 장비나 패밀리 배치를 회전(Oculus 터치)

-어떤 모드에서나 트리거를 내부 또는 거의 안에 넣으면 도어가 열림

-저장된 보기가 VR UI의 탐색 탭에 있음

-오른쪽 Oculus 터치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뷰를 회전시킬 수 있음

-Oculus 터치는 동일한 컨트롤러의 엄지 손가락을 사용하여 개체를 이동시킬 수 있음

-VR Teleporting은 "fishin"시스템 대신 직선으로 되어 있음

-VR의 중력으로 인해 움직이는 물체의 낙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기타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

-Cinematic 자막을 끄고 색을 추가하고 음영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추가

-HD스크린 샷으로 하늘을 alpha out하는 기능 추가

-HD스크린 샷을 위한 인치-픽셀 옵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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