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zor 사례발표] Fuzor 2024 및 Fuzor Roadmap - Fuzor 설립자&CEO

[Fuzor 사례발표] Fuzor 2024 및 Fuzor Roadmap - Fuzor 설립자&CEO 


Fuzor Conference 2023에서 발표

발표자 : Henry Yu / Fuzor 설립자& CEO


발표 내용은 첨부 파일 및 아래의 내용을 기준으로 진행 

Fuzor 2024 세부 Upgrade 기능 및 동영상 10월말 Release  


1. 고객으로부터 배운 점

- 모델 오브젝트에 4D 스케줄 작업을 할당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됨

- SKP 또는 FBX를 사용하여 4D 시퀀스를 수행하는 방법의 부족

- 모델 QTO 데이터를 사용하여 공사 기간을 검증하는 방법의 부족

- 스케줄 업데이트 후 4D 애니메이션이 마지막에 처리됨

- 모델 업데이트 후 4D 애니메이션이 마지막에 표시됨

- 매크로 일정 데이터를 더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 필요

- 다른 스케줄링 소프트웨어에 비해 간트 차트의 모양이 표준적이지 않음

 

2. 4D 시공 시퀀스를 자동화할 수 있나?

- 3D 모델에 미리 할당된 활동 또는 빌드 코드가 없음

- Fuzor 4D 시퀀스를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

- 새로운 4D 자동화 앱과 단일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통해 이를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 확인

 

3. 4D 자동화 소개

- 일정과 모델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Fuzor 교육

- 3D 객체를 예약된 작업에 자동으로 할당할 수 있음.

- 간단한 성장 시뮬레이션으로 4D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빠르게 만드는 것이 목표

- 대부분의 기업이 동일한 일정 키워드 및 3D 모델 데이터 표준을 공유.

- 이러한 지식을 매핑 데이터베이스에 축적

- 향후 프로젝트에 동일한 매핑 데이터베이스 적용

- 세부 시공 애니메이션, 현장 물류, 차량 작동 등등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4. 4D 자동화의 기본 개념

- 전문가 AI 시스템을 사용하여 예약된 작업에 객체 자동 할당

- BIM 모델에는 카테고리, 매개변수, 레벨, 태그 등이 포함.

- 일정 작업 키워드에 매핑 가능

- 레벨 또는 구역과 같은 반복적인 매개변수는 알파벳 수로 위 또는 아래로 셀 수 있는

객체 그룹을 식별하는 데 사용..

- 모델 매개변수 목록에서 키워드를 매개변수에 매핑

- 객체를 정확하게 식별하기 위한 간단한 AND OR 조합 상자

- 상태 표시기를 클릭하여 새 매핑을 활성화

- 필요한 경우 모든 매핑을 편집하고 다시 적용할 수 있음

 

5. 모델 데이터 자동화 소개

- SKP FBX 모델에는 BIM 모델 데이터가 없음

- 4D 자동화에는 모델 데이터가 필요

- 새로운 데이터 자동화는 선택된 모델 객체에 매개변수와 값을 할당할 수 있음

 

6. 작업지연 계산을 이용한 시공기간 검증

- 매크로 일정에는 작업 기간 유효성 검증이 필요

- 모든 객체는 계산 전에 예약된 작업에 할당되어야 함

- 3D 모델 사용 BIM 데이터에 수량 데이터 포함

- 시간당 세제곱 미터와 같은 시간당 단위로 비율 입력 필요

- 해당 모델 수량 데이터로 전체 일정을 검토하고 총 시간을 합산

- 결과 작업 기간은 세부 정보에서 볼 수 있음

 

7. 작업 비율 계산 소개

 

8. 일정 업데이트 이후 4D 애니메이션이 사라진 현상

- 근본 원인은 Macro Task Fuzor에서 만든 Micro Task를 혼동한 것임

- 해결 방법: 마이크로 작업 개념을 이해하고 새로운 자동 연결 마이크로 작업을 사용하면 4D

애니메이션 손실 없이 일정을 새로운 매크로 작업과 적절하게 병합할 수 있음

- 매크로 작업과 마이크로 작업의 차이점

 

9. 가져온 일정의 작업 = 매크로 작업

- 대부분 가져온 일정 : Primavera P6, Microsoft Project, ASTA Power Project

- 스케줄러 또는 추정기에 의해 생성

- 시공 중에 작업이 언제, 무엇을 수행하는지 설명하는 상위 수준의 예약된 작업

- 리소스할당 할당, 주요 경로 연구, 기준선 비교 등에 사용

- 일정 논리를 따라야 함

- 일정 검증으로 간단한 4D 시퀀스에 사용 가능

- 점진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매크로 작업

 

10. Fuzor가 만든 작업 = 마이크로 작업

- 장비 및 차량 작업, 스테이징 작업, 교통 작업 등 건설 중에 작업이 발생하는 방법과 위치를

설명하는 Fuzor에서 생성한 낮은 수준의 건설 작업.

- 공사 일정 중 공법내역서의 설명에 대한 최고 수준의 세부 정보 제공

- 현장 물류에 대한 세부 계획 제공 가능

- 잠재적 인 시공 문제 또는 충돌을 불러 일으키고 충돌 없는 설치 계획을 제공 할 수 있음

- 매크로 일정 날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제약 조건, 데이터 날짜, 부동 소수점 등 매크로 작업 일정 로직을 사용하지 않음

- 매크로 일정으로 다시 병합하지 못할 수 있음

 

11. 자동 연결 시스템

- Fuzor 2024는 마이크로 작업과 매크로 작업을 분리

- 차량 애니메이션, 철거, 스테이징, 임시작업 등을 위한 모든 Fuzor 작업은 마이크로 레벨로 간주

- 마이크로 작업은 WBS 하위 작업으로 상위 매크로 작업에 자동으로 추가

- 일정 업데이트 후 4D 마이크로 작업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은 것을 Fuzor 2024는 일정을

업데이트할 때 상세한 4D 마이크로 작업을 유지 보존

 

12. 일정 업데이트 개선

- Fuzor는 매크로 작업과 애니메이션을 보존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므로 업데이트 일정 적절

- 병합된 작업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는 변경 목록 추가

- 상위 작업이 삭제된 경우 Orphan 작업을 수동으로 처리해야 함

- 기본적으로 마이크로 작업 모드

- 일정 로직이 필요한 경우 매크로 작업 모드로 전환 

 

13. Orphan 다시 연결

- 연결되지 않은 Orphan 마이크로 작업은 쉽게 식별하고 다시 연결

- 변경 목록 필터를 사용하면 미세 작업에 대한 업데이트를 쉽게 볼 수 있음.

- 빨간색 점은 Orphan 작업

- Orphan을 상위 작업에 빠르게 다시 연결

- 마이크로 작업 시퀀스가 보존되어 이제 4D 시퀀스가 제대로 재생

 

14. 모드 업데이트 후 4D 애니메이션이 사라짐

- Fuzor 자동 기하학 조합으로 인해 객체 할당이 손실

- Fuzor 2024는 해체 기하학을 보존하므로 객체 할당이 보존

 

15. 간트차트 개선

- 이제 WBS 상위가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차트의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됩니다.

- 이제 차트가 단색으로 표시됩니다.

 

16. 건설 애니메이션 개선

- 움직이는 부품이 너무 많기 때문에 차량 배치 애니메이션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음

 . 팔 확장, 다리 확장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퀀스가 함께 제공

 

- 바위와 흙 입자로 인해 차량이 땅을 파고 흙을 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기 어려움

. 사전 애니메이션화된 흙 잡기 및 놓기: 높거나 낮은 낙하

- 서로 다른 구성 요소와 서로 다른 기능을 갖는 동일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

-> 건설 교체 가능한 차량 구성품

 . 모바일 크레인은 지브 확장을 사용할 수 있음

 . 동일한 차량으로 여러 구성품을 다른 작업에 맞게 교체 가능

 

17. 차량 애니메이션 연결 경로

차량이 지정된 경로를 따라 주행하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

- 차량 애니메이션 시퀀스의 일부로 차량 경로 사용

. 차량이 처음 지정된 위치로 주행 가능

. 차량 작업 수행 - 멀티태스크 애니메이션 재생

   . 이후 경로를 재개하고 건설 현장을 떠남

- 양방향 차량 경로

 . 정밀한 차량 배치를 위한 설계

 . 차량의 시작 위치와 끝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방향 선택

  

18. 비디오 결과물 개선 사항

구역별 시공 시각화 필요

- 4D 투자 회수를 위해 임시 작업에 구역 도면을 추가하는 기능

. 다른 타임라인에서 다른 시공 구역을 보여줄 수 있음

   . 더 나은 시각화를 위해 영역 색상과 색상 알파를 조정할 수 있음

4D 위치 마커를 미세 조정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 소요

- 플라이스루 비디오에서 3D 위치 마커 이동 가능

. 앱을 전환할 필요 없이 마커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음

4D 비디오 재생 중에 간트 차트를 표시해야 함 

- 비디오 프레임의 어느 위치에나 간트 차트를 추가하는 기능

 

19. 굴착 현장 애니메이션베타

- 상승 또는 하강 구역 그리기 기능

- 서로 다른 구역을 연결하는 경사로 그리기 기능

- 구역에 토양이나 벽을 다시 칠하는 등 다른 텍스처를 배치하는 기능

- 벽 각도에 대한 기능

- 사이트 모양을 키 프레임으로 캡처하고 비디오에 애니메이션 적용

 

20. 굴착 앱 UI – 베타

 

21. 크레인은 작업 반경에 대한 엔드 캡 표시 가능

- 반경의 전체 작동 원호 표시

 

22. 3D 위치 마커 앱의 새로운 UX

- 앱을 열지 않고도 마커를 클릭하여 편집 가능

- 객체 BIM 대화 상자에서 직접 새 마커 만들기

- 마커를 변경하여 다른 객체에 직접 부착 가능

- 선 색상 변경 가능

 

23. 구역 그리기를 위한 새로운 직교 모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