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zor Collaboration Server


Fuzor Collaboration Server


Collaboration Server란

Fuzor Collaboration Server는 Fuzor를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가 접근 가능한 중앙서버(Kalloc에서 제공하지 않는 장치)에서 실행하는 Fuzor와는 별개의 소프트웨어입니다.


Collaboration Server은 어떤 작업을 수행합니까?

Fuzor Collaboration Server는 중앙 저장 스토리지를 제공하여 Fuzor 프로젝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서버에 사용자와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프로젝트 접근을 위해 사용자에게 권한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모델 다운로드, 업로드 또는 병합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들은 해당 프로젝트의 최근 업데이트된 모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 모델을 다운로드했을 경우, 마지막 다운로드 이후 모델에 대한 변경된 사항은 현재 모델에 적용될 것 입니다. 변경된 사항이 충돌하는 경우, 사용자가 변경된 사항들을 병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변경사항을 적용한 모델을 사용자가 업로드하여 다른 사용자가 변경된 사항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주석

프로젝트의 객체는 Fuzor 주석 시스템을 사용하여 주석을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한 주석을 바로 서버로 업로드하면 같은 모델로 작업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새로운 주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

프로젝트에 대한 실시간 통신을 허용하여 지속적인 채팅이 가능합니다. 전체 채팅 기록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누구나 열람 가능하며 손실되지 않습니다.


이슈 추적(Fuzor 2017버전 이상)

이슈들은 생성, 할당 및 재 할당할 수 있으며 코멘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슈 추적 시스템은 프로젝트에서 생기는 요구사항들을 매우 유연하고 설정 변경이 가능하도록 하여, 중앙 부분에서 추적된 이슈들의 손실 또는 삭제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빠른 해결을 위해 이슈는 모델과 주석과 비슷한 기능으로 연결되어 입력된 이슈 사항들을 제공합니다.


Peer-to-Peer Collaboration


Peer-to-Peer Collaboration 이란

Fuzor Ultimate를 실행하고 있는 사용자는 Peer-to-Peer Collaboration 세션에 호스트가 될 수 있고 다른 Fuzor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습니다. 중앙 집중식 서버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Peer-to-Peer Collaboration은 어떤 작업을 수행합니까?

접속에 참여한 접속자 모두 호스트에서 실행되고 있는 최근 모델의 정확한 사본을 다운로드합니다. 호스트에 의해 변경된 모델 또한 모든 접속자에게 전파가 됩니다. 모든 사람들은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성된 주석을 볼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세션의 기록을 통해 채팅과 주석에 대한 요약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자유롭게 "Tour Guide"와 "Free Roam"모드를 전환하여 클라이언트의 제한적인 이동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 또는 클라이언트는 VR모드로 전환하여 오큘러스 리프트를 통해 모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목적

Peer-to-Peer Collaboration의 목적은 브레인 스토밍 세션, 프리젠테이션과 같이 여러사람이 함께 모여있는 유사한 상황에서 동일한 모델을 볼 수 있는 발전된 도구로서의 역할을 해내는 것 입니다.


라이센스 옵션


Fuzor를 구입할 때, 독립 실행형 또는 네트워크 라이센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라이센스에는 추가 비용이 있지만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립 실행형 라이센스는 Fuzor를 설치하려는 컴퓨터에 직접 사용되며, 하나의 컴퓨터에 설치를 할 때 라이센스를 쓰게 됩니다. 라이센스는 Kalloc 스튜디오의 도움이 없이는 다른 컴퓨터로 이전될 수 없으며, 사례별로 평가됩니다. 독립형 라이센스는 가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라이센스는 사용자가 처음 네트워크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경우, Kalloc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 라이센스 서버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실행되고 있는 Fuzor가 접근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온라인 서버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라이센스 키를 서버에 직접 추가하면 Fuzor를 사용하려는 사용자에게 공유됩니다. 각 라이센스 시트는 Fuzor를 한번에 하나씩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행중인 Fuzor가 닫혀야 즉시 다른 사용자가 Fuzo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zor는 여러 컴퓨터에서 실행되지만, 동시에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네트워크 라이센스가 유용합니다.